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생 노래 추천 # 1

대패니 - 니요적애 (네가 원하는 사랑)

penny tai - ni yao de ai

戴佩妮 - 你要的爱

 

 

꽃보다남자 들어는 보셨죠?

일본에서도 제작했고 한국에서도 제작했고 나름 최근에 중국에서도 제작했더라구요.

하지만 2001년도에 대만이 유성화원이라는 제목으로 제일 먼저 제작했어요.

바로 유성화원의 메인 ost 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2002년도에 mbc 드라마넷에서

요일은 기억이 안나지만 밤11시였나 12시쯤에 우연히 더빙판을 방영해주는걸 보게되었는데

볼게없어서 채널을 바꾸던중에 mbc드라마넷에서 유성화원이 하고있었고

그때 ost가 나왔는데 우선 이 노래에 매료되었다고 해야하나.

무튼 그때부터 이드라마도 정말 재밌게 한주한주 기다리며 다봤던 기억이 있네요.

아직도 유성화원에서 리모컨을 놨던.. 그당시 느낌들이 선명하게 기억나네요.

 

 

 

바로 이 instrumental이 극중 중간중간에 흘러나오는데 거기에다

주인공인 산차이의 마음속 나레이션들까지 어우러지면서 정말 잘 어울렸던.. 

그 이후에 이제 일본버전 한국버전도 다 시청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대만버전이

제일 기억에남고 재밌었다고 생각되네요. 

 

 

 

 

 

suī rán jīng cháng mèng jiàn nǐ

꿈에서 당신을 자주 보지만

hái shì háo wú tóu xù

이유를 전혀 모르겠어요

wài miàn zhèng zài xià zhe yǔ

밖에는 비가 내리고 있는데

jīn tiān shì xīng qī jǐ

오늘이 무슨 요일이었죠?

but i don't know nǐ qù nà lǐ

하지만 당신이 어디에 갔는지 모르겠네요

suī rán bù céng huái yí nǐ

당신을 의심한 적 없지만 

hái shì tǎn tè bú dìng

여전히 마음이 불안하네요

shéi shì nǐ de nà ge wéi yī

당신의 유일한 사랑이 누구인지

yuán liàng wǒ huái yí zì jǐ

스스로 의심한 날 용서해요

wǒ míng bai wǒ yào de ài huì bǎ wǒ chǒng huài

난 알아요 내가 원하는 사랑은 날 응석받이로 만들었다는 걸

xiàng yí ge xiǎo hái zhǐ dǒng zài nǐ huái lǐ huài

마치 어린아이처럼 당신의 품 속에서 못되게 굴기만 했어요

nǐ yào de ài bù zhǐ shì yī lài

당신이 원하는 사랑은 기대는 것 뿐 아니라

yào xiàng ge dà nán hái fēng chuī yòu rì shài

다 큰 남자아이처럼 바람도 맞고 햇빛도 쬐면서

shēng huó zì yóu zì zài

자유롭게 살아가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