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이야기

아파트 전매제한 해제에 소식 그리고 잡담

 

결국 분양권 전매제한이 해제가 되는군요.

 

뉴스를 보니 국토교통부에서 분양권 전매제한 완화를 골자로 한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을

 

4일에 공포 및 시행한다고 합니다.

 

시행시에는 수도권같은경우 최대10년 전매제한이 3년으로 줄고 공공택지와 규제지역은 3년, 서울전역 포함

 

과밀억제권역은 1년, 그외지역 6개월로 완화된다고 합니다.

 

비수도권 공공택지는 1년, 광역시 도시지역은 6개월완화 나머지 지역은 폐지예정이라네요.

 

이로인해 부동산가격이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하네요.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현재로썬 정말 내려도 문제.. 올라도 문제..딜레마 그 자체네요.. 뭐든 적당해야 좋은데..

 

최근 몇년간 너무 극단적이네요 부동산도 주식도 코인도..

 

 

 

저는 사실 이런 부동산에 대해 잘 알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이런 저런 뉴스로 많이 접하고는 있었는데요.

 

이번 뉴스들도 다들 반기지 않는듯 댓글들 반응들이 영 안좋네요 ㅠ

 

무주택자 유주택자.. 폭등이 폭락이.. 어쩌다가 이렇게 국민들끼리 양극화가 심해졌는지..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요.. 모든건 돈 때문이겠죠..

 

집값이 물론 비정상적으로 많이 오른것도 사실이고 이로 인해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분들도 많을거라 생각은 합니다.

 

물론 저도 포함입니다 ㅜ.ㅜ 

 

그런데 작년부터 부동산침체가 이어지면서 관련뉴스에 여러 댓글들을 보면 거진 영끌하는분들을 조롱하는글 밖에

 

보이질 않았어요. 따지고 보면 영끌한 사람들이 무슨 잘못이 있다고..ㅠ

 

치솟는 집값에 더 오를까봐 불안한마음에 내집한채는 갖겠다고 덥석 구입해버린거 일텐데..

 

이게 그렇게 욕먹고 조롱받을 짓인가.. 생각해봤습니다 ㅠ